자동으로 통화내용 녹음하기

반응형

 

통화내용 어플 리뷰를 하는 이유?

 

동원훈련 갔다가 교관님께서 곤란한 상황을 자주 겪게 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동원 훈련 관련해서 연락을 하게 되면 예비군들중에 몇몇 되먹지 못한 놈들이 밤에 일하고 아침에 자는데 전화하냐고 지랄한다고 욕을 한댄다.

나이도 지긋이 드신 교관님께 얼굴 안보인다고 쌍욕하는 예비군들 신고하시라고 통화내용 녹음하는 어플을 설치해드리고 왔다.

혹여 필요로 하시는 많은 분들이 있을까 몰라서 사용법과 간단한 사항에 대해서 포스팅한다.

기본적으로 나 처럼 구두로 일을 진행하는 경우나 기억력이 좋지 못해 일하다 통화내용을 까먹는 경우가 많다.

계약적인 부분에서 구두계약도 효과가 있다. 허나 구두 계약이 증빙하기가 어려움으로 인해 많은 곤란함을 당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통화내용 자체를 녹음하는건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녹취가 그렇다. 두사람이 한 대화에 대해서 녹음하는건 아무런 법적인 문제가 없다고 들었다. 다만 이걸 제 3자가 듣게 되거나 들었을 때 피해에 대해서는 법적인 책임소지가 있다.

프리랜서 일을 하다보면 험한꼴 많이 당한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나는 돈 떼이거나 그런 적은 없었던 걸로 보아 운이 좋은거 같긴하다.

 

어플 설치해보기

 

설치 관련되어서 핸드폰에서 사진을 찍어서 올리기가 너무 귀찬은 관계로 컴퓨터에서 핸드폰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 녹스라는 프로그램으로 사용 영상을 캡쳐해서 올리도록한다.

 

구글에서 "통화 녹음"을 검색합니다.

통화된 내용이 저장됩니다. 구글 클라우드에 백업이 가능하니 꼭 저거 클릭해서 백업기능 활성화 시켜 놓으면 좋습니다.

자동녹음은 자동으로 켜져 있는 기능이구요 저걸 켜야 자동으로 녹음이 켜집니다.

평소에 끄고 쓰시다가 통화중 활성화 시키시고 싶으시면 흔들기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통화하시다

핸드폰 흔시면 녹음이 진행됩니다.

 

통화 녹음은 무료버전으로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100개까지 저장이 됩니다.

자동으로 저장된 100개 파일 이후에 것들은 오래된것부터 하나씩 밀리면서 삭제가 됩니다.

100개중에 꼭 저장해야하는 통화내역은 따로 저장을 해두시면 됩니다.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지곰군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