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트렌드로 보는 2018년 핫한 키워드들

일상다반사2018. 12. 18. 00:16
반응형

구글 트렌드로 보는 2018년 핫한 키워드들

12월달입니다. 한해를 마무리 짓는 달이죠. 

결산한다는 느낌으로 올해 가장 많은 검색을 한 검색어는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종합 1위로스트 아크네요?!

스토브사에서 심여를 기우려 7년의 기간 동안의 클로즈 베타를 거쳐서 나온 게임답게 사람들의 기대심리 폭발로 인해 서버도 폭발했었는데 검색어도 폭발했었나 보네요.

2018 가장 핫했던 키워드로 로스트 아크가 1위입니다.


다음은 인물로 안탁깝게 좋지 못한 사건으로 인한 검색이 아니었나 합니다.

인물 1위 조민기씨 

추행 혐의 때문에 논란이였다가 자살하신 분이시죠. 뭐 개인적으로 청주대 아는 지인으로 부터 미투 사건이 터지기 전부터 그런 뉘양스의 내용을 흘려 들었던 기억이 얼핏 납니다. 

다음은 국내 뉴스/이슈 입니다.

많은 사람이 울고 웃었던 비트코인이 1위네요.

현재 가격이 383만 5천원대 

제작년 12월 가장 비쌋을때가 2천만원까지 했던 거품이 이제는 거진 다 빠지고 약 5토막이 났네요.

저도 살짝 손을 댔었지만 정부에서 확실히 막은 이유가 있긴 있었나 봅니다. 투기의 광풍이란..

앞으로 유망한 혹은 가능성을 가진 암호화폐의 미래는 어떤 양상으로 흘러갈지 궁금합니다.


금일은 가볍게 구글 트렌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어떤것들이 가장 핫했고 관심있었는지 한 눈에 살펴볼수 있어 우리는 현재 어디까지 와 있었나 하는 생각을 들게 하는 검색어들이 였던거 같습니다.


누군가는 힘들었던 한해 였고 누군가에겐 결실이 있었던 한해였고 또 누군가에게는 마지막이였을 2018년 한해를 잘마무리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다가오는 2019년에는 어떤 키워드가 가장 핫한 한해의 키워드가 될지 고민해보며 오늘 짧은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지곰군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