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정부24 업로드시 오류 문제 해결(통신판매업 신고중..)

일상다반사2019. 1. 4. 10:05
반응형

민원24/정부24 업로드시 오류 문제 해결(통신판매업 신고중..)

IT 강국의 시대를 살면서 편리를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시스템이 오히려 불편함을 만들고 있어서 매우 화가난다.
도데체 민원24며 정부24 페이지는 저따구로 만들었는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며 무슨 보안 프로그램 및 업로드 프로그램이 아주 개똥같다.
통신 판매업 신고를 하려고 3일 걸렷다.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다른 블로거들이 하는 말대로 해봤는데 안된다. 망할것..

급기야 오늘은 전화해서 물어본 내용대로 진행해서 오류를 해결한 방법을 공유해본다.

https://www.gov.kr > 통신판매업 검색 

위와 같은 화면에서 작성을 다하고 민원 신청을 누를시 나오는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오류메시지는 erreor - input xml insert fail 이게 무슨 뜻이냐면 민원 신청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인증을 거친후 파일 업로드가 되어야 하는거 같은데 그 과정이 빠져서 업로드 에러가 나는 것 같다.

업로드 프로그램 문제인지 호환성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1. 익스플로러에서 진행

2. 익스플로러 우측상단 톱니바퀴 클릭 

3. 목록중 호환성 보기 설정후 아래와 같이 사이트를 추가

4. 업로드 프로그램 삭제 

자료실 바로가기 


구비서류 업로드 프로그램 삭제파일을 먼저 받아서 삭제후 구비서류 업로드 프로그램 수동 설치 파일을 받아서 설치합니다.

5. 익스플로러 껐다 켜기.

6. 신고서 재작성. 

끝.


정부 싸이트들은 왜 이리도 호환성에서나 편리성에서 답답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 모르겠다.

그 것이 법 때문인 것인지.. 일하는 태도의 문제인 것인지 참 반성할 필요가 있다.

IT강국이라고 입으로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정부에서 부터 IT 강국다운 면모를 보일수 있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지곰군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