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프리미어 강좌 – 프로젝트 패널(파일 불러오기)

공부하기/프리미어2016. 12. 26. 07:21
반응형

6.프로젝트 패널(파일불러오기)

작업을 하려면 무엇보다 파일을 먼저 불러와야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임포트 창의 기능을 알아보고 파일들을 불러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어로 읽을 수 있는 파일

프리미어로 읽을 수 있는 파일의 종류는 이미지(jpg, gif, png, psd, ai) 영상(mov, mp4, avi) 음악(wav, mp3) 등 다양한 미디어 포멧의 파일들을 읽어 옵니다.

영상 파일은 거의 대부분의 파일들을 읽어 올 수 있는데 가끔 파일들이 안 읽어 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코덱이 없어서 읽어지지 않는 것이니 코덱을 설치 하시면 됩니다.

코덱이란?

코덱이란 영상파일의 크기가 고화질과 큰해상도를 가져감으로 인해서 용량이 커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유한 압축 방법을 사용해서 영상파일의 용량을 줄이도록 설계된 압축기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 코덱들이 왜 한 개가 아니고 여러 개 이냐면 코덱 회사마다 각자의 고유한 기술로 화질을 최소한으로 떨어뜨리면서 용량을 많이 줄일 수 있는 방법이나 영상을 송출하기 위해 좋은 방법을 선택하는등 영상을 상영하는 목적과 방법에 따라서 코덱이 날로 발전해 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에는 가장 많이 보편적으로 쓰이고 있는 코덱이 H.264입니다.(16.12.26일 기준)

가끔 mov 파일이 안읽어 지는 문제가 있는데 이는 애플사의 퀵타임을 설치 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예전에는 프리미어가 많은 코덱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파일을 불러 오는데 애로사항이 많아서 프리미어를 다룬다고 하면 코덱과의 전쟁이였습니다. 지금은 많이 좋아졌지만 말이죠.

 

프로젝트 창입니다.

마우스를 창에서 더블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불러 올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사진 파일만 몇 개 올려 봤습니다.

 

이제 이 파일들을 시퀀스에 올리고 편집을 하시면 됩니다.

더 자세히 프로젝트창에 대해서 듣고 싶다면 유튜브 강좌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지곰군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