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문제 없이 사용할 스탁소스를 무제한으로 받을수 있는 곳이 있다?! 엔바토 엘리먼트 월정액!!

공부하기/영상관련2018. 12. 17. 00:37
반응형

영상 작업을 하시는분들이나 그래픽, 홈페이지등 어떤 작업이던 3만원대대 가격으로 필요한 것들을 저작권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엔바토 엘리먼트 월정액!!  envato elements

 45만 개 이상의 테마, 플러그인, 스톡 사진, 폰트 등을 무제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저작권 부분에서도 매우 편리합니다. 기본적으로 엔바토에서 사용 가능한 템플릿이건 사진이거 1제품당 1개의 라이센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한국에서 영상프로덕션 하면서 저부분으로 문제가 된적이 없지만..)

기본적으로 라이센스가 최종 제품이 어떤 방식으로 배포되는지에 따라 Regular 라이선스를 선택해야 할지 아니면 Extended 라이선스를 선택해야 할 지가 결정됩니다.

무슨 뜻이냐.

간략히 표로 정리해보겠습니다.

 Regular

 Extended

 유튜브

 1개의 영상당 1번 결재
 시리즈물 가능(1년 혹은 52편의 제한) -> 1년은 52주
 즉 1주일에 1편을 제작한다고 가정할 경우 일년에 한번 라이센스를 재구매 해야함  

 궂이 구매할 필요 없음.

 결과물

 최종 결과물이 무료로 배포되거나 자유롭게 액세스가 가능한 경우

 최종 제품이 판매되거나 결제가 필요한 경우

 예시

 유튜브, 회사홈페이지등

 굿즈, 티셔츠 인쇄해서 판매, 영상제작 후 판매 등  


위의 두 라이센스는 단일 제품 하나를 구매할때 인데 제가 설명하는 엔바토 엘리먼트는 월정액 가입되어 있는 동안 다운 받은 것들에 한해서는 저작권적인 문제가 없습니다.

일단 한번 보실까요?!


https://elements.envato.com/


들어오면 싸이트 화면인데요 저는 이미 한달치를 결재 했습니다.(33달러) 이벤트인지 모르겠는데 1년치를 결재하면 198달러 정도 합니다. 

18년 12월 17일 기준 달러 환율 누르면 보여욤 ㅎ


결재는 해외 결재가 가능한 카드로 결재가 가능하며 페이팔도 결재가 가능합니다.

여하튼 파일을 다운받을려면 프로젝트를 생성해야 합니다. 간단히 설명 드리면 이 프로젝트라는게 옥션이나 쿠팡에서 찜해놓기 기능 같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사용해야할 프로젝트 단위로 폴더를 만들어서 다운받을 파일을 저장하면 그 각각의 프로젝트 별로 라이센스가 부여되는 방식입니다.


일단 한번 보시죠.

저는 요 모션이 마음에 드네요?~

오른쪽에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리센트 프로젝트 보시면 각각의 폴더처럼 선택할수 있는 프로젝트들이 있죠?

제가 미리 생성해서 쓰고 있던 것들인데 추가로 프로젝트를 하나더 생성해 보겠습니다.

wooong  라는 프로젝트를 생성했습니다.

그리고 add & download 를 선택하면 파일이 다운됩니다.


쉽죠?


이렇게 다운받을수 있는 파일이 약 45만개.


이미지 / 영상 / 영상 프로젝트 / 사운드 / 그래픽 소스들이 있습니다.

몇가지만 캡쳐해서 보여드릴게요~


사운드 소스들

이미지 소스들

폰트들(영문만...ㅜㅜ)

그래픽 소스들

영상 템플릿


최근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려고 고민하고 있어서 비디오 하이브에서 템플릿 몇개를 받으려고 고민하다가 그 가격 보다는 싼거 같아서 정액을 들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매우 만족합니다. 헌데 한가지 아쉬운게 비디오 하이브에 올라온 모든 템플릿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필요한건 구매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유튜브를 운영하는데에는 차고도 넘칠정도의 이미지소스와 영상템플릿 그리고 사운드 소스가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했던걸 생각하면 월에 33달러. 년에 198달러는 저렴한 비용에 고퀄리티 아티스트들의 작업물들을 받아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플랫폼과 살짝 비교해 보았는데 비교대상군지이 적적하지는 않지만 가격대면에서 다양한걸 사용할수 있는 부분에서는 충분히 용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름

엔바토 엘리먼트 

셔터 스탁

 Freepik

 가격

 $33

 $29

 $7.5/월

 제한

 무제한

 10개

 무제한

 이용 콘텐츠

 사진/그래픽이미지
영상/홈페이지/영상템플릿

 사진

사진 


개인적으로 엔바토를 오래동안 이용했지만 이번만큼 개이득이라고 생각하는건 처음인듯 합니다.
뭐 종종 라이센스 무시하고 구글링을 통해서 불법적으로 다운받기도 하였지만 이정도 가격이라면 매번 결제 하더라고 사용할 용의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정책으로 다양한 제품을 제공 받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요새 많은 유튜버 지망생들이 자라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작권적인 부분의 문제로 머리 썩을 분들을 위해 바칩니다.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지곰군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