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데이터 사진정보 영상정보

공부하기/영상관련2016. 11. 19. 07:46
반응형


메타정보가 뭘까? 


촬영자는 촬영당시 정보를 어디서 기록했는지 어떠한 방식으로 기록했는지 일일히 기록을 해야 할 필요를 간단하게 카메라가 알아서 저장을 해주는 편리한 시스템인데 어떤 정보들이 기록되있을까? 알씨를 이용해서 한번 메타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촬영한 카메라, 제조사, 촬영일시, ISO등 기본적인 사진에 대한 촬영정보들이 나온다.

 

간단하게 우리는 사진을 촬영하고 나면 사진파일을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속성항목에서 확인 할수 있다. 또 그냥 폴더 상태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폴더 하단에 있는 정보들>

 

 

 

 

더 자세한 사진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전용 프로그램인 EXIF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3페이지 분량의 사진정보들>

 

메타정보가 있다면 사진촬영 후 정보에 대해서 근심거리가 없게 됩니다.

 

요즘 최신 기술들이 발달함에 따라서 자료를 보관하고 정리하고 재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들을 많이 합니다.

예전에 학교 수업중에 프로그래밍을 위해서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이라는 수업을 들은적 있는데 데이터를 정확히 정리하지 못하면 다시 꺼내 쓸 때 어디에 어떤 자료가 있는지 검색이 힘듭니다. 

 

 

 

정리 

메타 정보를 활용해서 파일을 정리하는 방법들이 있는데 위 프로그램은 메타정보를 확인할때 주로 쓰이고 라이트룸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제대로된 정렬을 할수 있으며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자신이 잊고 있던 정보들을 확인 할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동영상에도 메타정보가 있으며 편집을 할때 편집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지곰군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