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프리미어 강좌 메뉴&패널 설명(패널이 없어졌다?!)

공부하기/프리미어2016. 11. 20. 01:32
반응형



2. 프리미어 강좌 메뉴&패널 설명

프리미어 작업창인 패널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가끔 가다보면 패널을 잘못 꺼버리고 못찾아서 프로그램 쓰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패널이 없는경우 패널을 켜야 하고 위치를 잡아줘야 합니다. 이런 패널에 대한 설명과 각 메뉴들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초기 창의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래 작업시에는 한글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한글때문에 가끔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어서 가능하면 영문판을 쓰시길 권장합니. (작업하다가 파일 날라가 버리면 눈물납니다. 보통 한글판으로 적응하고 영문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필자가 그랬음)















화면을 보면 크게 4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나누어 놓은 각 부분은 또 다시 분류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자면 영상클립 모아 놓는곳 이라고 적힌창 윗단에 보시면 프로젝트/미디어 브라우저/라이브러리/정보/효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메뉴 목록도 편집이 가능합니다.)



1번 소스 패널입니다.


파일을 불러오면 이 창에다가 끌어 올려놓고 영상 파일을 앞뒤로 확인하면서 잘라서 쓸부분을 검색 가능한 모니터 입니다.

소스창 설명





효과컨트롤 설명





효과컨트롤 설명


별다른 설명없이 플레이 하시면 볼륨 파워가 눈으로 보입니다.

음향 작업할시 소리의 크기를 절대로 듣고 있는 스피커 기준으로 작업하시면 안됩니다.

피크가 치는지 혹은 음량이 작은지는 게이지를 보고 확인하셔야 정확합니다.


메타데이터



메타데이터는 영상의 형식 / 크기 / 형태 / 프래임 등 영상의 디테일한 세부 설명을 볼수 있습니다.


어제 올린 사진 메타데이터와 같이 영상 클립에도 메타데이터는 존재합니다. 메타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합니다.


2016/11/19 - [취미/영상관련] - 메타데이터 사진정보 영상정보



2번 메인 영상 패널입니다.

소스 패널과 비슷한 모양새 입니다. 단 메인 영상 패널은 타임라인에 있는 영상을 프리뷰(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3번 영상 클립 패널입니다.

편집할 영상파일을 불러올수 있는 창입니다. 



4번 타임라인 패널입니다.

편실제 영상 편집할때 가장 많이 쓰는 창입니다.

파일을 자르고 붙이고 등의 작업들을 진행합니다.




V1 / V2 / V3 라고 적힌 것들은 비디오 트렉입니다. 포토샵으로 말하면 레이어 라고 하고 각 트렉마다 영상을 올리거나 겹쳐 놓을수 있습니다.

A1 / A2 /A3 는 오디오 트렉이며 마찬가지로 비디오 트렉처럼 오디오를 편집할수 있는 공간입니다.

오디오 트렉에 M 은 뮤트- 소리를 끄는 것이고 S는 솔로 - 그 트렉 음악만 듣는 아이콘입니다. 마이크 모양 버튼은 나레이션을 녹음할수 있는 버튼입니다. (2017 버젼에서 추가된 기능입니다.)



상단에 조그만 버튼들은 

시퀀스를 개별 클립으로 중첩 하는 버튼이고 - 추후에 설명하겠습니다. 기본은 활성화 시켜놓은 상태로 두시면 됩니다.

자석 모양은 클립과 클립을 미세하게 마출 필요 없이 근처에 가져다 놓으면 자동으로 붙여 주는 기능입니다.

세번째 버튼은 연결된 선택으로 음향파일과 영상파일이 연결된 파일은 같이 움직이도록 하는 버튼입니다

네번째는 마커입니다

다섯번째는 타임라인 관련된 설정을 할수 있는 버튼입니다.


자 이제 왠만한 모든 패널들을 다 둘러보았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져서 패널에 대한 설명만 정리하고 다음 강의때 패널을 붙이고 사라진 패널을 꺼내는 방법을 해보도록 합시다.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지곰군

관련 글

댓글 영역